알뜰폰 복지 할인
알뜰폰 복지 할인은 크게 3가지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KT M모바일에서는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무나"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데이터가 무제한 제공되며 15GB 초과시 최대 3Mbps로 제공됩니다. 추가로 50GB의 데이터와 100분의 음성, 100건의 문자가 제공되고 월 기본료는 25,300원입니다.
2. 뉴스 토마토에서는 알뜰폰 4개 사업자가 저소득층 전용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기존의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에 '복지 할인'을 추가 적용하여 사회 취약 계층의 통신비 절감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가입비와 유심비를 면제하고 제공량 초과요율의 35%를 감면하는 '저소득층 전용 알뜰폰 요금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3. 알뜰폰, 선불폰 및 그 외 MVNO(제4이동 통신사) 등 통신사의 복지 할인 대상 여부를 먼저 확인한 후에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복지 할인이 적용되는 알뜰폰 요금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일부 요금제는 가입비와 유심비 면제, 제공량 초과요율의 35%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통신사별로 복지 할인 적용 여부가 다르므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kt 알뜰폰 복지 할인
KT가 BGF리테일(CU)과의 협업으로 바로 유심이라는 KT 알뜰폰 공용 유심판매 채널을 확대했습니다. 바로 유심은 KT와 27개 KT알뜰폰 구분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유심 이며 이마트24를 통해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으로 인하여 기존 7,000여 곳이었던 판매처가 24,000여 곳으로 확대되었으며 바로 유심을 구매하면 KT 알뜰폰 사업자의 셀프 개통 서비스를 통해 대기 없이 즉시 개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KT 이용자도 매장 방문 없이 KT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자급제, 중고, 해외 직구폰 등을 쉽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KT 알뜰폰 복지 할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KT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KT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기초 생활 수급자 핸드폰 요금
KT 알뜰폰 고객은 복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와 함께하는 알뜰폰 사업자 고객은 공용 유심 '바로 유심'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유심'은 KT와 KT알뜰폰 사업자 고객 구분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CU 편의점과 이마트24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바로 유심' 구매 고객은 KT 알뜰폰 사업자 셀프 개통 서비스를 통해서 대기 없이 즉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KT의 복지 할인 혜택은 복지 요금 감면 자격이 있는 고객에게 이동통신 요금을 할인해 주는 서비스로 이 혜택의 대상은 장애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국가유공자 등으로 복지 할인 혜택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복지 고객 요금 할인을 신청하면 행정안전부 주민서비스 통합 정보시스템을 통해서 복지 요금 감면 자격을 확인한 후에 등록해 드립니다.
2. 자격 확인이 안된 경우에는 주민센터(장애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또는 보훈상담센터(국가유공자)로 직접 자격 확인 후에 구비 서류를 준비하고 KT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여 복지 할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복지 할인 혜택은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KT플라자/대리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 신청은 고객센터(114 또는 152)로 전화하면 됩니다.
## 기초 연금 수급자 통신비 할인 알뜰폰
기초 연금 수급자들은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통신사별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지만 여기서는 리브 모바일의 '나눔 할인'에 대하여 설명 하겠습니다. 리브 모바일의 나눔 할인은 본인 명의의 1회선에만 적용 가능하며 신청자 또는 재신청자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하여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등을 통하여 자격 확인 후에 자격이 유지되면 할인 혜택도 자동 유지됩니다. 이 할인은 월말 기준으로 혜택이 적용되며 월 중에 신청하여도 당월 사용 금액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만 SKT망 요금제는 이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SKT, KT, LG U+) 망을 빌려서 자체 브랜드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요금은 대체로 저렴하며 통화 품질은 기존 이동통신사와 동일합니다. 알뜰폰 사업자는 많은데 그 중에서도 SKT의 계열사인 SK텔 링크는 SKT 망의 21%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알뜰폰을 이용하면 기존 이통 3사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통신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알뜰폰 사업자에 따라 할인 혜택이나 서비스 품질 등이 다르므로 자신의 통신 사용 패턴과 필요한 서비스를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리브엠 복지 할인
리브 엠(Liiv M)의 복지 할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 정보 : 리브 엠(Liiv M)은 KB금융 그룹이 운영하는 통신사로 다양한 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요금제 및 할인 : 리브엠은 다양한 요금제 제공은 물론 할인 혜택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LTE 든든무제한 1GB+는 U+알뜰 모바일을 이용하던 고객들이 더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청년희망 LTE 11GB+ 요금제의 월 기본료는 33,000원입니다.
3. 이벤트 : 리브 엠은 특정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Liiv M LTE 무제한 11GB+ 요금제가 월 34,300원이지만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월 30,300원으로 할인됩니다. 또한 KB스타클럽 회원에 따라 추가적인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로얄 MVP회원의 경우 월 25,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 약관 : 모든 할인 내용은 이벤트 상세 페이지 또는 이용 약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 a Comment